본문 바로가기
소소한 정보

넷플릭스 요금제 어떻게 바뀌었을까?

by Ki-o 2022. 10. 27.
반응형

OTT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.

그중에서 넷플릭스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한 번은 꼭 들어봤을 법한 이름입니다.

 

넷플릭스의 요금제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볼까요?

2022년 10월 넷플릭스는 요금제의 일부를 변경하였고 11월부터 적용됩니다.

 

넷플릭스 요금제 (기존)
구분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
월 요금 9,500원 13,500원 17,000원
동시접속 1명 2명 4명
콘텐츠 저장 1대 2대 4대
HD 화질 X O O
UHD 화질 X X O

 

넷플릭스 요금제 (변경)

2022년 11월부터 이용 가능한 '광고형 베이직'이 추가되었습니다.

구분 광고형 베이직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
월 요금 5,500원 9,500원 13,500원 17,000원
광고 O X X X
동시접속 1명 1명 2명 4명
콘텐츠 저장 0대 1대 2대 4대
HD 화질 O O O O
FHD 화질 X X O O
UHD 화질 X X X O

광고형 베이직 요금제가 추가되어 기존 베이직에서 4,000원이나 저렴해졌습니다.

1시간짜리 콘텐츠에 4~5분 분량의 광고가 도입되었습니다.

 

다만, 일부 영화 및 시리즈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이 최대 단점입니다.

넷플릭스 관계자는 "일부 콘텐츠의 경우 라이선스가 제한돼 시청할 수 없다"라고 하였고

"현재 개선을 위해 노력 중"이라고 설명하여 추후 개선될 가능성이 보입니다.

 

기존 베이직 요금제는 2022년 11월부터 HD 화질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.

 

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게 된 배경에는 구독자와 매출 감소가 있습니다.

지난 4월 넷플릭스는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유료 가입자 수가 지난 분기 대비

약 20만명 가량 감소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.

 

2011년 이후 11년 만에 첫 감소세라고 하니,

광고를 통한 추가적인 매출실적을 얻으려는 모습입니다.

 

광고형 베이직 요금제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지는 미지수이지만

개인적으로 광고형 요금제는 이용할 계획은 없을 것 같네요..ㅎㅎ

반응형

댓글